성경을 말하다

보이는 성경, 그 너머에 담긴 진실을 찾아서.

인생, 의미, 행복... 생명

홀씨편지/성경읽기 원리

(성경읽기 원리 5) '나그네' 인생

홀씨지기 2024. 1. 31. 06:32

성경은 예수를 따르는 이들을 '나그네'라고 부르기도 하십니다. 집 나온 사람들'이기 때문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'나그네'란 자기 집을 두고 잠시 밖에 외출한 이들입니다.  그래서 언젠가는 다시 집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.  '나그네'에게 있어 가장 큰 소망은 무엇일까요? 당연히 사랑하는 아버지와 내 형제들이 있는 내 집으로 되돌아 가는 일입니다. 

 

 

이 세상은 땅의 나라입니다, 먼지로 이루어져 있어서 언젠가는 바람에 의해 다 날려갈 공허한 곳입니다.  그래서 '나그네'들은 여기가 말뚝을 박고 살 만한 곳이 아니라는 사실을 압니다.  아버지의 뜻에 의해 잠시 머물고 있지만 때가 되면 다시 본향으로 돌아가게  됨을 압니다. 그 소망이 '나그네의 소망'입니다. 

 

그래서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당신의 자녀들에게 '장막'에 거하라 하셨습니다.  벽돌과 기와로 지은 화려한 집은 어울리지 않으니 언제든 떠날 수 있도록 천막에 거하라고 하셨습니다. 성도는 언제든지 아버지꼐서 부르실 때 돌아갈 채비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. 

 

그렇다면 그 '채비'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?  '믿음'입니다. 믿음이란 아버지의 뜻을 마음으로 받아 그와 하나가 된 상태를 말합니다. 그리스도께서 그 믿음을 주십니다. 

 

나그네는 믿음으로 매일 길을 걷습니다.  분명한 목적지를 향해 걷습니다. 내가 태어났던 집, 아버지의 집입니다.